986c82cb0a1edfa393002632918b1568.png
YGP가 더이상
광고 작업을
하지 않는다고?
  • BY
    Junghyun Keum, YGP
  • DATE
    Sep. 2024
  • WEATHER
    Breezy

YGP는

그동안 훌륭하고 멋진 브랜드들과 원 없이 수많은 작업을 하며 지내왔습니다.

정말로 감사한 일이며 결과가 어떻든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였고 작업 자체가 즐거웠고 조금이나마 브랜드를 위해 일조했다는 생각을 가지며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YGP가 올해로 16년 차가 되었습니다.

정신없이 지내느라 벌써 이렇게 된 지도 몰랐습니다.


16년이 된 시점에서 

그동안 걸어온 길을 쭉 돌아보려니 희미해진 생각까지 다시 하게 되었네요.


YGP는 왜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지?

YGP는 올바른 길을 걸어왔나?

앞으로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지?

.

.

.


가장 중요했던 수많은 질문들을 

질풍노도의 시기만큼 스스로에게 자문자답한 것 같습니다.


.

.

.



어렸을 적부터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공익 광고를 만드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그리고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것도 목표였습니다.


몇 년 전 코로나19가 대유행하던 시절에

YouTube의 코로나19 캠페인 ‘집에서 함께해요’의 영상 작업을 하게 되었고 누구보다 이 작업을 진심 어리게 작업하고 마음에 들어 하면서 멋진 브랜드와 공익광고 제작이라는 꿈을 이루고는 공식적으로 저는 감독 은퇴를 했습니다.


이후에는 CD로써

AI를 통해 변화될 삶에 대한 캠페인을 만들어 

뉴욕 페스티벌에서 금상 수상을 하며 여러모로 이루고 싶은 것들을 이루었습니다.




우리가 좋아했던 것. 

우리가 사랑했던 것. 

우리가 즐거워했던 것을 돌아보니

아주 작더라도 그것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무의식의 창고에 가득 차있던 것 같습니다.


.

.

.


YGP의 비전이

‘창의로 세상을 풍요롭게’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의 ‘창의’를 통해서 세상을 ‘풍요’롭게 했을까?





쩜쩜쩜…





YGP는 

이제 더 이상 일반적인 상업 광고는 하지 않으려 합니다.


“뭐? 광고를 안 한다고?”

“버짓이 이렇게 큰데 안 한다고?”


아니요! 

합니다.ㅎㅎㅎㅎㅎㅎ


“뭐?”

“뭐야? 한다는 거야 안한다는 거야?”


합니다. 

다만 ‘우리의 창의가 세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라는 전제로 작업합니다.



브랜드에서 단순히 광고를 해야 해서.

신제품이 나왔으니 캠페인을 해야 해서.라고 문의를 주신다면 저희 말고 다른 유명하거나 열정 넘치는 곳으로 연락 주시고



저희에게는

단 한 사람에게라도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게 만드는 제품을 이야기하고 싶거나 사회를 위해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퍼트리고 싶으실 때 

그래! YGP! 하면서 연락 주시면 됩니다.


제품을 좋아 보이게 하고 시장에서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은 그동안 너무 많이 해왔습니다.


이제는 

브랜드의 제품이 빛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통해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게 하고 시장이 아닌 ‘사회’가 브랜드로 매력적인 곳이 되게 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

.

.


한 사람이라도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살게 하고자 노력하는 브랜드.

사회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브랜드.

세상을 진일보 시키고자 하는 브랜드.


우리는 앞으로 이런 브랜드를 ‘Visionary Ventures’ ‘비전을 가진 모험가 브랜드’라고 부르고

세상을 위해 일조하는 브랜드에 

우리의 창의와 에너지를 쏟겠습니다.


광고를 십수 년 해보니 

우리가 능력이 없지 않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진 재능과 노력이

더 크고 가치 있는 곳에 쓰이게 하려 합니다.

  


‘너희들이 뭔데?’ 라고 하실 수도 있어요.

‘광고주는 매출 만들어야 하는데 그런 것 할것같아?’ 라고 하실 수도 있어요.

‘그냥 하던 거 해.’라고 하실 수도 있지요.



하지만

YGP는 이미 세상이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진심을 다하는 브랜드만이 살아 남을 것입니다.


긴 말이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브랜드 여러분들.


’비전을 가진 모험가 브랜드’가 되셔서

YGP의 창의로 세상을 함께 풍요롭게 만들어 봅시다!



이것이 길입니다.



YGP는 이 길을 

먼저 걷고 있겠습니다.





YGP Purpose :

창의로 세상을 풍요롭게.


YGP Mission : 

CSR Branding 전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이미 사회에 가치 있는 행보를 하고 있는 브랜드가 많다.

이것을 크리에이티브하게 알려 사회 전체가 살만한 곳임을 알게 하고 

아직 행동하고 있지 못한 브랜드에게 전파해 

사회 전체에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물들게 하자.


YGP Core Value : 

작은 것부터 시작하자.

그리고 계속하자.





2024.08.25

YGP 창업자 금정현